본문 바로가기

국어교사 박전현 티스토리를 시작합니다.

29년째 국어를 가르치고 있는 대구 상인고 국어교사 박전현입니다.

저는 자료는 부족한 것이라도 굴러갈수록 커진다는 생각을 갖고

PC통신, 홈페이지, 카페, 블로그 등 온라인 공간을 통해서 제가 가진 것을 공유해왔습니다.

  홈페이지 : 천리안 서비스 종료로 사라진 9594 박전현입니다.

  카페 : 9594 박전현이 운영하는 카페입니다. http://cafe.daum.net/k9594

  블로그 : 국어교사의 국어와 여행 이야기 http://9594jh.blog.me


수업 자료 개발해서 공유하는 과정에서 

2002 신지식인, 2004 계명참스승상, 2005 교육과정 평가원 수업활동 대상

2006 눈높이교육상, 2008 으뜸교사(대한민국 스승상), 2010년 수업의 달인에 선정되기 했습니다.

또 옥조근정훈장, 4회의 장관상, 14차례의 교육감상 등 40여회가 넘는 상을 받기도 했습니다. 


이제 강산이 몇 번 변한다는 세월이 흘렀습니다.

그 때 제가 활용했던 수업 모형과 방식은 보편화 되었고 출판사에서도 다양한 수업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.


이제 아이들과 수업했던 과정이 남아 있던 홈페이지도 사라져 버려서 내가 살아 있는 한 홈페이지를 유지하겠다는 아이들과의 약속도 지키지 못하게 되었습니다.

도메인 ‘http://www.9594.net’을 통해 20여년 천리안 서버에서 운영했던 홈페이지 ‘국어교사 박전현입니다’도 천리안 서비스가 종료로 사라져 버렸기 때문입니다.


어떻게 보면 빈손으로 왔다가 빈손으로 가는 삶, 그래도 항상 무엇을 가지려 했습니다.

그냥 보면 될 것을 사진으로 그리고 글로 남기는 것도 또 다른 집착일지도 모릅니다.


그래도 이렇게 차곡차곡 쌓이는 것을 읽어 주고, 

함께 있지 않아도

마음 알아주고 웃는 이 있다면

그것만으로도 즐거운 일일 것입니다.


앞으로 이곳 티스토리에서 더욱 완성도를 높은 정보를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.


고맙습니다. 

대구 상인고등학교 박전현 드림